▲ 세월호 기자회견 진행 중 목포 신항에서 기자회견을 진행중이다

[뉴스프리존=권성찬기자]세월호가 침몰한 해저면에 대한 2차 수중수색을 시작한 지 하루 만인 17일 사람 유해로 추정되는 뼈 1점이 발견됐다. 

해양수산부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는 17일 오후 1시 58분쯤 침몰지점 해저면에서 퍼올린 토사를 분리·수색하는 과정에서 사람의 것으로 추정되는 뼈 1점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수습본부는 이 뼈를 18일 오전 목포신항 현장수습본부로 옮긴 뒤 검안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5월 5일 단원고 고창석 교사의 유해가 수중수색 과정에서 발견된 지 104일 만이다. 수습본부는 중국인양업체 상하이샐비지가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해저면을 훑는 1차 수중수색을 끝낸 데 이어 지난 16일 2차 수중수색에 착수했다.

수습본부는 상하이샐비지와 2차 수중 수색작업 계약을 맺고, 준설 구역과 사각 펜스 외곽의 폭 3m 인접 지역까지 수색을 벌일 예정이다.

뼈가 발견된 지점(DZ1)은 선미의 왼쪽 주변이지만 원래 있던 자리에서 옮겨졌을 가능성이 크다. 수습본부 관계자는 “인양 받침대를 넣기 위해 굴착하는 과정에서 토사가 양쪽으로 밀려 쌓였는데 그 부분에서 발견됐다”며 “토사와 섞여 뼈가 옮겨졌을 수 있다”고 말했다. 기존 미수습자 9명 중에서 단원고 조은화·허다윤 양, 일반인 이영숙씨의 유해는 세월호 선체 수색 과정에서, 아직까지 찾지 못한 희생자는 단원고 남현철·박영인군, 양승진 교사, 권재근·혁근 부자 등 5명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