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봉쇄'라는 가짜뉴스로 미래통합당이 정부를 공격해 가뜩이나 힘든 대구시민들의 불안감을 조성하고 급기야는 여당의 대변인까지 사퇴시켰다. 이번에는 이 엄중한 시기에 보건복지부 장관 사퇴까지 외치고 있다.

대구봉쇄는 중국 우한처럼 지역 자체의 출입을 봉쇄하는 것이 아니고 신천지가 난립한 대구 지역 방역망을 촘촘히 하여 코로나 확산 및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일뿐이라고 대통령까지 나서 설명했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7일 임시 휴장 중인 대구 중구 서문시장을 찾아 시장을 살펴보고 있다.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많이 늘어나며 대구 최대 전통시장인 서문시장은 다음 달 1일까지 임시 휴장한다. 2020.2.27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7일 임시 휴장 중인 대구 중구 서문시장을 찾아 시장을 살펴보고 있다.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많이 늘어나며 대구 최대 전통시장인 서문시장은 다음 달 1일까지 임시 휴장한다. 2020.2.27

더불어민주당은 27일 “황교안 대표 등 미래통합당 지도부가 가짜뉴스로 정부를 무차별 공격하고 있다”라며 “그렇게 비난하고 싶으면 상황이 수습된 후에 하라”고 비판했다.

이는 황 대표를 비롯한 미통당 지도부가 마스크 가짜뉴스에 이어 대구봉쇄라는 가짜뉴스로 국민을 미혹시키는 것에 대한 받아치기다.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의료진들이 속속 대구로 집결하고 건물주가 임대료를 한시적으로 낮추는가 하면 시민들은 서로에게 마스크는 선물하는 등 국민들이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있다”라며 “그러나 정치권의 상황은 마냥 훈훈하지만은 않다”면서 이같이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황교안 대표는 연일 정부를 향한 비판을 높이고 심재철 원내대표도 맞장구치며 대정부 공세에 나서고 있다”라면서 “특히 중국은 막지 않고 대구만 막는다는 통합당의 주장은 거짓 선동”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구·경북에서 서울로 오는 길은 막히지 않았고, 다른 지역으로 간다고 해서 당장 격리를 주장하는 사람도 없다”라며 “통합당은 혐오를 유발하는 선동정치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더불어 “오늘 대구를 방문하는 황 대표가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대신 코로나19를 정쟁의 소재로 활용하는 일이 절대로 없길 바란다”라며 “미래통합당의 미래가 갈등과 분열이 아닌 통합과 치유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3일에도  황교안 대표는 회의에서 우리 국민은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발을 구르는데 중국에 마스크 300만 개를 보내는 것이 합당하고 다급한 일인지 의문이라고 마치 정부에서 주도한 거처럼 비난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정부가 중국에 대량의 마스크를 제공했다는 황교안 대표의 발언은 가짜뉴스라고 비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지난 4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중국에 대한 마스크 지원은 민간기업과 유학생들이 추진한 것으로 정부는 전세기를 통한 전달만 도왔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27일 황교안 대표는 등 떠밀리듯 대구로 향했다. 대구는 코로나 사태가 나면서 벌써부터 국무총리가 상주해 진두지휘하고 대통령과 관련 장관들이 방문해 방역대책을 세우고 혼란수습에 혼신의 힘을 기울여 왔다.

대구·경북은 통합당의 최대 지지 기반이지만 황 대표는 코로나 사태 이후에는 수시로 들락거리던 대구·경북 지역은 도외시하고 국회 활동만 했다.

25일부터는 자신이 출마한 종로의 표심 잡겠다고 "무능한 정부 대신 방어막 지킨다"라며 방역 활동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쓰레기차 수거 때와 같이 반응은 싸늘했다.

서울 종로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6일 서울 종로구 종로 5-6가동에서 방역 활동을 하고 있다. ⓒ미통당 갈무리
서울 종로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6일 서울 종로구 종로 5-6가동에서 방역 활동을 하고 있다. ⓒ미통당 갈무리

황 대표는 모처럼 대구를 찾아 대구 서문시장에서 현 정부를 향해 비판을 쏟아냈다.

하지만 이날 대구의 대표 전통시장인 서문시장은 현재 코로나 사태로 문을 닫았다.

황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거리에 오는 사람들이 없고 상점들은 문을 닫고 있고 손님이 없어 경제가 다 무너져 가는 상황을 봤다”라며 “누가 이렇게 했는가에 대해 심사숙고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말했다.

감염인원이 1,000명이 넘어서며 공포에 사로잡힌 대구의 상황을 현 정부의 실책이 만들었다는 취지의 발언이다. 황 대표는 “지금의 어려움에 이 정부의 폭정을 막아내지 못한 저의 책임이 있고 송구한 마음이 크다”라고 말했다.

미통당은 지금도 현 정부가 코로나19 유행 초기에 발병국인 중국에서 들어오는 인원에 대한 입국을 막지 않아 전국적 확산 단계까지 왔다고 비난하고 있다. 코로나 확산의 주범인 신천지에 대한 비판은 한마디 없고 중국 탓으로만 돌린다는 지적이 나온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최초 발생지는 중국이 맞지만, 한국에서 폭증하는 원인은 중국인이 문제가 아니라 우한에 신천지 지부를 둔 한국인 신천지 교도가 슈퍼전파자라는 것이 거의 기정사실로 되고 있는 데도 끝까지 중국발 입국금지만 외치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 선심성 추경은 안 된다고 발목을 잡던 황 대표는 이날 “대구, 경북 지역민, 특히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말할 수 없는 고통 속에 살고 계신다”라며 추경이면 추경, 예비비면 예비비까지 모든 수단을 다 동원해야 한다”고 태도를 돌변했다.

한편 전날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코로나19 확산 사태의 가장 큰 원인은 중국에서 들어온 한국인이라고 말한 것을 두고 미통당에서 '사퇴' 요구가 나왔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검역과 방역을 소홀히 해 감염병을 창궐시킨 장관이 자화자찬도 모자라 국민 탓을 한다고 비난했다.

국회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장을 맡은 김진표 의원은 오늘 아침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박 장관의 표현이 논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31번 확진자 이후 중국에서 온 사람에 의해 전파된 경우는 없었고 국내 감염 차단이 중요하다는 뜻이라며 그 말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