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김시몬 대변인 “코로나 사태 해결위해 정치지도자 범죄집단화 멈춰야"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국민들 비난의  목소리가  거세지자 코너에 몰린 신천지교회가 뒤늦게 사과했다.

신천지예수교회  김시몬 대변인은 1일 '정치지도자 여러분께 보내는 호소문'을 통해 “신천지예수교회는 보건당국의 요청에 따라 국내외 전 성도 명단과 교육생 명단을 제출하였다” 그리고 “현재는 전 성도 전수조사를 위해 모든 교회 사명자들이 각 보건소와 협력하여 성도님들께 전화를 드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 대변인은 각 지방자치단체들이 누락된 성도들의 명단을 문제 삼아 검찰에 고발하겠다는 입장에 대해 “ 지자체의 사례는 질병관리본부에서 미성년자가 생략된 채 명단이 넘어간 경우, 27일 추가 제공된 교육생 명단이 공개된 경우, 주소지가 불명확한 경우, 지자체의 신천지예수교회 성도 명단 대조과정에서의 착오 등이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신천지예수교회 성도가 아닌 사람을 확진자로 분류해놓고 제출한 명단에 없다고 신천지를 고발하겠다는 지자체와 신천지예수교회가 관련 시설을 은폐하고 있다는 보도도 잇따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 대변은 “성도 중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방역을 위해서라도 고의적 은폐를 할 이유가 없다”며 “시설 중 공터, 토지, 혹은 개인 소유 사택 등 과 폐쇄, 미보고 등으로 미처 확인이 안 된 곳은 파악 되는대로 즉시 당국에 신고하였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또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국 74개 교회를 폐쇄하면서 행정이 중단되어 단 기간에 주소 등의 변경사항을 재 파악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우리는 최상의 시스템 체계를 갖춘 정당이나 대기업이 아니다. 그저 신앙을 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때문에 국민들의 기대에 못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이러한 역량부족을 뭔가 숨기는 듯 묘사해 신천지를 범죄 집단화 하는 시도를 멈춰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특히 김 대변인은 “신천지예수교회 성도라는 것을 밝히지 않은 상태에서 확진을 받은 일부 성도들로 인한 감염자 발생에 대해서 고개 숙여 진심으로 국민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히며 “ 정치지도자들과 언론이 무분별하게 ‘신천지가 진원지’라고 비난할수록 우리 성도들은 두려움 속에 쉽게 신분을 드러내기 힘들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 대변은 “신천지예수교회는 최대한 역량을 발휘해 불철주야 고생하는 보건당국과 각 지자체와 협력을 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노력하고 협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