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광명시 만들기, 같이해요 마을공동체’

광명시는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참여자 모집 포스터 ⓒ광명시청
광명시는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참여자 모집 포스터 ⓒ광명시청

 

[뉴스프리존,광명=김병민 기자] 광명시는 ‘2020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추진하며 사업 참여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모집분야는 새싹지원, 돌봄공동체, 공동체활동, 에너지공동체, 행복한 골목공동체, 마을랩상상발전소 6개 분야로 광명시에 거주하거나, 광명시에 직장, 학교 등 생활권을 두고 있는 시민 5인~10인으로 구성된 모임이면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광명시청 자치분권과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해도 된다.

한편 시는 마을공동체 사업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자 3월 3일부터 3월 19일까지 공모사업 상담을 실시하고 상담에 참가한 단체는 공모사업 심사 시 5점의 가산점도 부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명시는 심사를 거쳐 4월 중 참가자를 선정해 광명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유선으로 통보할 계획이다. 선정된 마을공동체 모임에는 2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공동체 활동 및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이 끝나면 활동사례 공유회를 개최해  활동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광명시는 올해를 주민자치 해로 정하고 18개 동 주민자치회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더욱 많은 시민들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마을공동체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을공동체 사업과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 자치분권과 시민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광명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