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원규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장은 "신천지, 교인 경증환자에 시설제공해야"한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2일 신천지를 향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필요한 교인 정보 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당국에 제공하는 등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대책위·최고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신천지를 향해, 소유시설을 신천지 소속 무증상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고 운영을 책임져달라고 요청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장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장

이 위원장은 그러면서 확진환자 대다수가 신천지 교회에서 나오고 있고 급속한 확산도 신천지와 관련이 있다면서 "그 이행이 불충분하다면 당국은 공권력을 발동해서라도 이행을 강제해야 한다"며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면 공권력을 신속하고 단호하며 강력하게 행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일부 야당 지도자들이 신천지를 비호하는 듯한 태도를 취해 많은 국민께 우려를 드리고 있다"며 "그런 태도가 신속하고 철저한 방역에 나쁜 영향을 주지는 않는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미래통합당을 겨냥했다.

이 위원장은 법적문제까지 검토가 필요하다고 했다. 신천지가 필요한 교인정보를 당국에 제공하지 않을 경우 공권력을 발동해서라도 강제적으로 받아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계속되는 마스크 대란과 관련해선 "국민들께 큰 불편과 불만을 드린 마스크에는 수급의 현격한 불일치와 대국민 설명의 부족 같은 문제가 있었다"며 "이제부터라도 수급 및 유통의 실상과 현실에 맞으면서도 의학에 충실한 위생수칙 등을 국민께 정확히 설명해 드리고 국민의 이해와 동참을 얻어야 한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그는 "우리는 반드시 코로나19를 극복할 것"이라며 "이 고통의 계곡을 하루라도 빨리 건너도록 모두의 지혜와 정성을 모으자"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