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마스크 생산 확대 위해 행정적, 재정적 지원 및 공적 판매처 확대 검토”
통합당, “정부와 지자체가 직접 업체와 계약 및 구매 한 뒤,특별공급 필요”

사진은 국회 전경 ⓒ뉴스프리존
사진은 국회 전경/ⓒ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대란이 계속되고 있는가운데 미래통합당은 '정부와 지자체가 구매해 분배하는 특별공급방식'을 제안했고, 더불어민주당은 '공적 판매처 등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미래통합당은 “정부 여당이 국민들에게 마스크 공급도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마스크 하나로 사흘씩 쓰는데 지장이 없다는 안일한 인식을 보였다"고 꼬집었다.

특히 “과학적 근거가 없는 발언으로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현 정부 여당의 안일한 인식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것이다"라고 지적면서 “마스크 공급 해소방안으로 정부와 지자체가 직접 업체와 계약해 마스크를 일괄구매 한 뒤,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을 통해 분배하는 특별공급 방식이 필요하”고 제안했다.

이와관련 심재철 원내대표는 “마스크 구매가 어려운 분들에게 직접 전달할 필요가 있고, 그렇게 되면 이중구매와 원정구매, 사재기 등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마스크 대란 사태와 관련해 3일 문재인 대통령은 “신속하고 충분하게 공급하지 못해 불편을 끼쳐 송구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더불어민주당 역시 800여 만장의 마스크 공적 공급에도 불구하고 수요를 충족하기엔 여전히 부족하다고 사실을 인정하고 “마스크 생산 확대를 위한 모든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약속하고 공적 판매처 확대 등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국민들께서 보다 쉽게 마스크를 구할 수 있도록 공적 판매 비율을 상향하는 것과 함께 공적 판매처를 확대하는 문제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 확산에 신천지 책임론을 거듭 제기했다. 정확한 정보제공과 사태 해결을 위한 협조와 함께 야당과의 관계를 밝힐 것을 촉구했다.

이는 미래통합당의 전신인 새누리당 당명을 둘러싼 신천지 연관설에 이어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이 기자회견 당시 손목에 찬 박근혜 전 대통령의 시계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미래통합당은 “신천지를 비호할 생각도 없고 수사가 필요하면 당연히 수사를 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코로나19 현 상황을 특정한 표적을 정해 시선을 돌려 정부의 무능을 감추기 위한 수단으로 쓰여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