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명수 기자] 비상사태라 할 수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관련 국민권익위원회는 가짜뉴스 마스크 사재기 등 공익신고가 접수되면 우선해서 처리하기로 했다.

이와관련 권익위는 코로나19와 관련해 감염병예방법과 검역법, 의료법, 물가안정법, 모자보건법, 산업안전보건법, 응급의료법 등을 위반했다는 공익신고가 접수되면 신속히 처리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그러면서 권익위는 대표적인 신고 대상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입원 치료를 거부하거나 역학조사에서 거짓 진술 또는 고의로 사실을 누락·은폐하는 행위, 중국 체류·경유 사실을 신고하지 않는 행위 등이다.

또한, 마스크와 손 소독제 '매점매석' 행위, 건물폐쇄 등 당국의 방역 조치에 따르지 않거나 어린이집 휴원 명령에 따르지 않는 행위, 감염자를 계속 근로시키거나 직원들 격리 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도 신고 대상이다.

한편, 공익신고는 인터넷 '청렴포털' 또는 정부합동민원센터나 권익위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권익위 자문 변호사단과의 이메일 상담으로 비실명 대리신고도 할 수 있다. 신고 상담은 '국민콜 110'으로 하면 된다.

키워드
#코로나19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