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 응원 늘어날수록 막중한 책임감 느껴 모두가 염원하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국민들의 기부물품이 창고에 쌓여있다 / ⓒ 대구시제공
국민들의 기부 물품이 창고에 쌓여있다 / ⓒ 대구시제공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코로나19 전담병원인 대구의료원(의료원장 유완식)에 의료진 격려를 위한 국민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로 힘겨운 사투를 벌이고 있는 대구의료원 의료진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보내온 기부물품이 지난 5일 기준 1만 여건을 넘었다.

기관이나 단체의 기부뿐 만 아니라 익명의 국민들이 보내온 기부물품의 종류도 다양하다. 집에서 직접 만든 김밥과 반찬을 보내오고 아이들은 삐뚤삐뚤한 글씨로 쓴 감사 편지와 과자를 함께 보내기도 했다.

격리병동에 근무 중인 한 간호사는“감염에 대한 두려움은 잠시뿐이었다. 눈앞에 있는 환자들을 치료하는데 온 힘과 정신을 쏟느라 주위를 둘러볼 여유가 없다. 감사한 마음에 힘이 나지만 응원이 늘어날수록 막중한 책임감도 느낀다”고 말했다.

대구의료원 대외협력팀 직원은“전국에서 국민들이 기부 의사를 밝히는 전화가 빗발치는데, 많은 분들이 응원하며 눈물을 훔쳐 전화를 받다가 함께 우는 경우가 많다. 기부자들의 마음이 수화기를 통해 전달되는 것 같아 가슴이 먹먹해온다”라고 말했다.

유완식 의료원장은“대구의료원은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역할을 하고 있을 뿐인데 이렇게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 고마운 마음을 직접 전달하지 못하는 점 널리 양해 부탁드린다. 국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코로나19를 꼭 이겨내고 모두가 염원하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