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성금 1,020만원 전달

광명시생활용품협동조합은 지난 5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에 ‘코로나19 STOP' 기부 릴레이 성금 1 020만원을 전달했다. ⓒ광명시청
광명시생활용품협동조합은 지난 5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에 ‘코로나19 STOP' 기부 릴레이 성금 1 020만원을 전달했다. ⓒ광명시청

[뉴스프리존,광명=김병민 기자] ‘코로나19 STOP' 기부릴레이가 기업·단체, 개인, 새터민 가족, 어르신 등 다양한 참여로 범시민 나눔 운동으로 확산되는 중이다.

광명시생활용품협동조합(조합이사장 이진발)은 지난 5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에 ‘코로나19 STOP' 기부 릴레이 성금 1,020만원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자영업자들의 모임인 광명시생활용품협동조합원 50여명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자영업을 하는 협동조합원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고자 성금을 마련했다. 

전달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생활용품협동조합 이진발 조합이사장, 김성수, 최재주, 조성호, 고오수 조합이사,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석영만 운영위원,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최효정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가장 피해를 많이 입었을 자영업자분들이 모금해주신 성금이라 성금 그 이상의 의미가 있는 것 같다. 본인들의 기업도 힘드실텐데 이렇게 자발적 기부를 실천해주신 광명시생활용품협동조합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고통 받고 있는 광명시민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진발 광명시생활용품협동조합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데 이럴 때 일수록 우리 조합이 더 큰 도움을 줘야한다 생각했다. 조합 야유회도 취소하고 그 비용도 모으고 조합원들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성금을 모으기 위해 노력했다. 전달한 성금이 조금이나마 코로나19 감염병에 취약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고 다른 조합에도 '코로나19 STOP' 기부릴레이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 된 성금은 ‘코로나19 STOP' 기부릴레이에 사용되며, 감염에 취약한 복지사각지대 가정과 코로나19로 인해 경제활동이 중단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전달 될 예정이다.

키워드
#광명시 #나눔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