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 실세’ 김재원 의원, 강석호 의원 등 현역 6명 공천 탈락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미래통합당의 대구·경북(TK) 지역 현역의원들이  4·15 총선 공천에서 무더기로 탈락했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김형오)는 지난 6일 국회에서 공관위 회의를 열고  대구•경북(TK) 지역 공천심사 결과 현역 의원 15명 가운데 6명을 공천에서 배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김형오  위원장이 지난 6일 대구•경북(TK)지역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연합뉴스
사진은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김형오 위원장이 지난 6일 대구•경북(TK)지역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날 공천대상에서 배제된 현역 의원은 김재원(경북 상주·군위·의성·청도),강석호(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백승주(경북 구미갑),김석기(경북 경주),곽대훈(대구 달서갑),정태옥(대구 북구갑) 등이다.

그리고 곽상도(대구 중구·남구),김상훈(대구 서구),윤재옥(대구 달서을),추경호(대구 달성),송언석(경북 김천),이만희(경북 영천·청도) 등 현역의원 6명은 자신의 지역구에서 단수 추천을 받아 사실상 공천을 확정했다.

이어 대구 수성을이 지역구인 주호영 의원은 옆 지역구인 수성갑으로 전략공천을 받아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과 총선 경쟁을  치르며 비례대표 현역 의원인 임이자 의원은 김재원 의원의 지역구인 경북 상주·군위·의성·청도에 단수 추천을 받았다.

한편 미래통합당의 이번 공천  결과에 대해 당 정책위의장이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며, 박근혜 정부시절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낸 ‘친박 실세’ 김재원 의원을 공천에서 배제해 미래통합당의 '인적 쇄신'에 힘이 실렸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또한 비박(비박근혜)계로 분류되는 강석호 의원은 'TK 중진 물갈이' 차원에서 공천에서  배제된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