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부터 27일 까지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개최

[뉴스프리존,대전=성향 기자]평소 상상만 하던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해낼 기회를 만들어 지역 내에서 활발한 게임개발 문화를 조성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전광역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게임창작 캠프인 `대전 G존 캠프'를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다.

▲ ‘대전 G존 캠프’ 포스터

올해 처음 개최되는 `대전 G존(Game-zone) 캠프'는 대전·충남지역에서 50여 명의 학생 및 인디개발자들이 참가해 즉석에서 팀을 이뤄 주어진 시간 내에 특정 주제로 프로토 타입 형태의 게임을 개발하게 된다.

캠프 마지막날에는 평소 상상만 하던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해 3일간 개발한 게임의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기획 지존, 게임개발 지존, 게임디자인 지존, 게임인기 지존'을 뽑아 시상한다.

또한 지역 게임기업 대표와 관련학과 교수 등 10명의 전문가가 이날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우수작의 사업화 방안을 조언할 계획이다.

이번 ‘대전 G존 캠프’ 참가 우수팀에게는 오는 10월 열리는 `대전 게임콘텐츠 페어'의 특별부스를 제공, 시민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선보일 수 있는 혜택까지 부여한다.

진흥원은 이번 캠프가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의 장이 되어 지역 게임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하고 있다.

박찬종 원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는 게임분야 진로 탐색의 기회를, 현직 개발자들에게는 새로운 영감을 제공해 지역 게임산업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대전글로벌게임센터를 중심으로 인프라 구축 및 제작지원, 인력양성 등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지역에서 개발된 게임의 사업화를 위해 국·내외 게임전시회 참가 등 마케팅 지원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대전 G존 캠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청접수 홈페이지(djcam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