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이 도내 초·중·고 약 40여 개 교에 대해 총 20억원을 지원해 올 연말까지 소규모 실내체육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전광훈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도내 초·중·고 약 40여 개 교에 대해 총 20억원을 지원해 올 연말까지 소규모 실내체육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전광훈 기자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소규모 실내체육시설 조성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초·중·고 약 40여 개 교에 대해 총 20억원을 지원해 올 연말까지 소규모 실내체육시설을 확충하고 교육환경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소규모 실내체육시설은 정규체육관 규격에 미달되나 유휴공간을 활용한 교실 면적의 2~3배 크기 이상으로서 유도장, 검도장, 탁구장, 무용, 놀이교육 등 체육활동에 이용되는 시설을 말한다.

도내 772개 초중고특수학교 중 체육관을 보유하지 않은 학교는 공동사용학교를 포함하여 134개 학교로 18% 수준이다.

정규 체육관 신축비용은 1교당 15~40억 원이 소요되는 만큼 교실 2칸 크기 이상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소규모 실내체육시설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체육활동의 어려움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학교의 신청을 받아 1교당 약 5000만원을 지원해 바닥에 매트나 마루를 설치하고 벽면 보호매트, 전등 보호망, 유리창 안전 보호 필름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건강보호를 위해 유해물질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해 조성·관리할 것”이라며 “소규모 실내체육시설 조성으로 유휴교실 활용도를 높이고 실내체육관 미보유교의 교육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