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고민정 선대위대변인, “아베 정부의 이번 조치는 고질병이 재발한 것”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지난 9일 현안 브리핑을  통해 “일본은 이성을 찾고  미래통합당은  애국심을  찾아라”고 논평했다.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선대위 대변인이 지난 9일  당사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선대위 대변인이 지난 9일 당사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최문봉 기자

이날 고 대변인은 “ 오늘부터 일본을 방문하는 우리 국민들은 14일간 격리 대상이 되고, 이미 발급한 비자 효력도 중단됐다”며 “작년 7월 1일 안보상의 이유로 화이트리스트 수출 규제를 일방적으로 발표했던 일본의 후진적 정치 행태에서 한 발짝도 나서지 못한 조치”라고 비난했다.

또한 “국내 정치 위기와 외교 실패 책임을 한일관계 갈등으로 돌파하려는 아베 정부의 고질병이 재발한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고 대변인은  일본의 이번 조치에 대해 “확진자 수는 우리가 일본보다 많지만, 일본의 검사 건수는 우리나라의 하루 검사 건수에도 미치질 못한다”며 “이는 아베 정부의 소극적 대응과 검사 역량 부족, 불투명한 정보 공개가 불러온 결과다”라고 지적했다.

특히  고  대변인은 “우리 정부의 일본인 입국제한은 일본의 깜깜이 방역으로부터 우리 국민을 보호하고, 상호주의에 입각한 불가피한 외교적 대응이다” 그러나 “ 미래통합당은 실리는커녕, 과거 퇴행적이기까지 한 방책일 뿐이라며 일본 관방장관이 내놓을 만한 논평을 발표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고 대변인은 “미래통합당에게 국가와 국민의 안위는 어디쯤에 있는 것인가”라며 “정략 앞에 외교를 내팽개친 아베 정부와 국익을 내팽개친 미래통합당은 쌍둥이처럼 닮았다. 일본은 이성을 찾고 미래통합당은 애국심을 찾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