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신용등급 7등급 이하 경기도 1년 이상 거주자...300만 원 한도 연리 1%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 경기=고상규 기자]경기도가 신용이 낮은 도민을 위한 대출사업을 시행한다. 대상은 신용 7등급 이하이며, 경기도에서 1년 이상 거주자로 한도는 300만원에 연 1%, 3년이내 상환 조건이다. 

11일 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 시행하는 '경기 극저신용대출 사업'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사업으로 생활자금이 필요하지만 등급이 낮아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는 도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 사업은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금융복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긴급생계비가 필요한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이며 도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도민이면 해당된다. 신용등급이 6등급이라 하더라도 기초생활 수급자, 도 긴급복지 대상자 등의 저소득층은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기존 사회보장 프로그램과 동일사유(의료비, 학자금 등)로 중복신청 시 지원이 배제된다.

사업을 주관하는 경기복지재단은 소액금융 지원 경험이 있는 대안금융 기관 등을 대상으로 수행기관을 선정하고 세부 지원방안이 마련되는 대로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병우 도 복지국장은 "이번 사업은 소액 대출과 더불어 재무상담을 통해 수요자에게 필요한 취업·창업·주거복지 서비스와 연계하려 한다"면서 "지원을 받는 사람들이 실질적 재기에 이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