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추진

의왕시 청년취업캠프 현장 ⓒ의왕시청
의왕시 청년취업캠프 현장 ⓒ의왕시청

[뉴스프리존,의왕=김병민 기자]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공감 가능한 정책실현으로, 당당하게 사회에 진출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청년이 웃는 도시를 만들 계획입니다(김상돈 의왕시장).”

의왕시는 ‘청년이 웃는 도시 의왕’ 비전 실현을 위해 자립청년, 미소청년, 공감청년을 목표로 2020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2020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은 지난 2월 수립한 ‘의왕시 청년정책 5개년(2020∼2024) 기본계획’을 실현하기 위한 연차별 시행계획으로 ▲청년들의 취·창업지원 및 역량강화를 위한 10개 사업 ▲사회서비스 제공 및 생활지원을 위한 7개 사업 ▲사회진출 및 네트워크 지원을 위한 6개 사업으로, 총 3개 분야 23개 사업에 6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일자리과에 청년 전담조직인 청년정책팀을 신설하고, ‘의왕시 청년 기본조례’제정, 청년정책위원회 구성 등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였다.

또한, 올해는 청년의 자립기반 마련 및 생활지원을 위한 의왕청년든든 신용회복 지원, 청년 심리상담실 운영 등 6개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공유물품 대여사업, 산모·신생아 출산서비스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키워드
#의왕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