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 현장점검 함께 진행

안전점검 현장 ⓒ평택도시공사
안전점검 현장 ⓒ평택도시공사

[뉴스프리존,평택=김병민 기자] 평택도시공사는 지난달 2월 27일부터 3월 9일까지 공사현장 3개사업장에 대해 해빙기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해빙기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특별안전점검반이 참여했다. 또한 해빙기 안전점검과 함께 공사 현장 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코로나 예방 교육실시, 현장 방역 철저 등 공사 현장 내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였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공사장 및 주변지역의 지반 침하, 균열, 누수 여부 ▲급경사지 균열, 침하 등 안전 상태 ▲굴토 공사장 인접 노후주택, 축대, 경사지의 안전성 및 주변 도로 함몰 징후 여부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 상황 등이 있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경우에는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였고, 지적된 사항에 대하여는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재난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평택도시공사 김재수 사장은 “이번 해빙기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건설공사현장에 참여하는 기술자들의 안전과 주변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을 최우선하는 평택도시공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평택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