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동참 호소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청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청

[뉴스프리존,광명=김병민 기자] 광명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 캠페인 10대 실천 전략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10대 전략은 ▲마스크 착용·손 씻기 일상화 ▲외출·모임 자제 ▲택배 물품·배달음식 비대면 수령 ▲밀폐된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국내외 출장·해외여행 자제 ▲도서관·영화관 등 시설 휴관·휴원이다. 

또 ▲종교 행사와 집회 일시 중단 ▲유연근무와 재택근무 확대 ▲온라인 강의·커뮤니티 활용 ▲필수 업종·공공서비스 제외한 상업 활동 중단 등이다. 

앞서 의사협회와 지자체 등이 제시한 7대 전략보다 3개 항목 늘어난 광명시의 10대 전략이다. 

광명시는 이를 관계 기관과 기업, 각종 시설 등에 전달했다. 또 시 블로그와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각종 홍보매체와 리플릿 등을 활용해 10대 전략을 홍보, 시민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도 “집단감염 예방을 위한 최선의 노력이 사회적 거리두기”라면서 이 캠페인의 하나로 ‘뭉치면 죽고 흩어지면 산다!’라는 구호를 정해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광명시는 이밖에도 코로나19 감염 확진자 동선 실시간 공개와 방역은 물론 전국 첫 전통시장 배달 앱 ‘놀장’ 서비스 등과 같은 얼어붙은 상권 살리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여파로 시립 도서관 4곳을 휴관했지만, 시민 편의를 위해 도서대출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키워드
#광명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