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서 열려…팬지, 알로카시아 등 최대 30% 저렴

코로나19 피해 '성남 화훼농가 살리기' 직거래 장터 ⓒ성남시
코로나19 피해 '성남 화훼농가 살리기' 직거래 장터 ⓒ성남시

[뉴스프리존,성남=김용환 기자] 성남시에서 코로나19로 시장침체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살리기 위한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이번 화훼류 직거래 장터는 3월13일부터 5월17일까지 두달여간 분당구 구미동 성남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야외행사장에서 열린다.

성남시화훼총연합회가 운영하는 이번 장터는 지역 내 150곳 농가 18㏊ 면적에서 재배한 100여 개 품목의 화훼류를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판다.

판매 품목은 화분에 키우는 데 적합한 호접란, 해피트리 등의 분화류, 화단에 재배하기 적합한 팬지, 데이지, 베고니아 등의 초화류, 꽃이 피는 나무 종류인 철쭉 다양하다.

텃밭을 가꾸는 시민들을 위한 대추, 고추, 상추 등 종묘류도 판매한다.

관음죽, 고무나무, 싱고니움, 마니지아, 안시리움 등 공기정화 식물과 관엽식물인 알로카시아도 선보인다.

장터 주변엔 화훼관리 교육장을 마련해 찾아오는 이들에게 식물관리와 병해충 방제 요령을 알려주고, 화초류, 화분, 흙 등을 구매한 이들은 분갈이를 무료로 해준다.

성남시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돼 지역 화훼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침체한 화훼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게 직거래 장터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화훼 직거래 장터는 2013년도부터 매년 1~2회(회당 두 달간 개최) 성남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열려 지난해 4만여 명이 7억1000만원 어치의 화훼류를 사 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