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

[뉴스프리존,이천=김병민 기자] 이천시 신둔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협의회는 공공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및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들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회원 60여명이 신둔면 공공청사 및 각 마을 경로당 등 주요시설과 주요 마을길을 방역하고, 신둔면 3번 국도 등 주요 도로변과 전철역 등을 정화했다.

방역은 3월부터 매주 집중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종식 시점까지 정기적으로 자율적인 방역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회원들은 집게와 쓰레기봉투 등을 준비하여 마을별 주요시설과 도로변의 각종 쓰레기 약 1톤 가량을 수거하였다.

이밖에도 호법면 기관·사회단체도 12일부터 매주 순차적으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또한 호법면 이장단협의회도 지난 12일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경로당, 팔각정, 버스정류장, 공공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을 실시하였다. 

김익정 호법면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민감한 시기에도 적극적으로 방역활동 동참해주신 기관·사회단체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방역으로 안전한 호법면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