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에선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포함된 30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으며, 자기계발과 같은 취업활동에 관심 있다면 심리상담기법을 배워 직무향상을 계획하거나 효력있는 자격증을 취득해 스펙업을 할 기회라고 덧붙였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전액지원 대상자로 선정돼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0원으로 조정된다. 온라인강의는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에서도 문제없이 강의시청 및 시험응시가 가능해 언제라도 공부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해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최근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에 무방비하게 노출돼 우울증이나 트라우마에 시달리지만, 적합한 해결방안이 마땅치 않아 회의감에 휩싸이고 번아웃증후군과 같은 불안장애를 호소키도 한다. 반면 확실한 스트레스해소법을 찾기 위해 가까운 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하여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활용법을 배우거나 여성인력개발센터의 교육서비스를 이수하는 이들도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선 이처럼 내담자에게 심신안정을 유도하고 정서적 불안감 해소에 적합한 추천자격증과정이 다수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지역별 학교·병원·교회 등의 시설에서 전문상담원으로 활동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을 익힘과 동시에, 특정 분야로 취업범위를 넓히기도 용이한 이점이 있다.

우선 아동심리상담사는 자폐증과 틱장애를 겪는 특수아동들의 콤플렉스를 이해하고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지원한다. 해당 자격증은 주로 아동심리상담센터를 비롯한 육아종합지원센터나 키즈카페와 같은 돌봄시설에서 이용된다. 청소년심리상담사는 학업스트레스로 자격지심에 빠진 수험생들에게 마인드컨트롤을 지도한다.

노인심리상담사의 경우, 치매노인들의 성공적 노화를 유도시키는 점에서 요양원이나 노인주간보호센터와 같은 복지시설에서 직무향상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일상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매개체를 바탕으로 심리상담을 이끌어 간다. 놀이심리상담사 역시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을 활용해 내담자와의 친밀도를 높인다.

그 밖에도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지도해 학습장애 예방에 탁월한 독서지도사자격증,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관련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비롯해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에서 근무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을 배울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친절한 상담원과의 전화통화로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