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 생존권, 건강, 안전 위해 연이은 서울 출정 마다 않고 중 ․ 남구 구민 만남과 코로나19 감염방지 위한 세균박멸 1인 3역 방역활동 펼쳐...

이재용 예비후보
이재용 예비후보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이재용 예비후보는 17일 오후 11시에 국회 본 회의에서 현 정부의 추경안을 의결한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당초 정부 추경안에서 1조원 증액을 받아냈다. 추경에서 대구.경북 몫은 2조 3,400억원이다. 1조원 증액 내용은 ▲재난대책비 4,000억원, 소상공인 전기료 감면 730억원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추가 감면 381억원

▲피해점포 지원 2,250억원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3,000억원 ▲자영업.소상공인, 취약계층 생업. 생계지원이 반영됐다“고 했다.

이어“공공요금 지원도 반영되었다. 추경에서 8,000억원 정도가 소상공인과 저소득층을 직접 지원하는데 쓰인다. 다소 부족하더라도 당장의 목마름은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대구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만큼 행정안전부와 대구시가 피해에 대해 조사해서 재난대책비 4천억을 어떻게 사용할지 정하게 된다. 중소기업부와 협의해서 피해점포 지원 내용도 정 할 것이다.

이재용 예비후보는“정부 추경안이 제출됐을 때 대구. 경북의 절박한 현장 상황을 반영하고 있지 못하다고 작심하고 강하게 비판했다.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생업과 생계에 대해 8천 400백억 규모의 직접 지원을 구체적 요청했다. 대구시장과 경북지사와 협조하고, 대구. 경북 민주당 시.구의원이 다 함께 나섰다”며

“확보된 추경 예산이 생업을 손에 놓고 절망한 소상공인과 생계가 막막한 취약계층에게 한 가닥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 우리가 함께하면 이 위기 극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