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완 국회의원
장병완 국회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장병완 민생당 국회의원(광주 동남 갑)이 18일 코로나19 대응 추경 소상공인 지원책에 대한 3대 원칙을 밝혔다.

장병완 의원은 “코로나19 대응 추경이 거대양당의 ‘네탓 공방’으로 좌초될 뻔 했지만 제 3당인 우리 민생당의 조율로 가까스로 국회를 통과해 국가위기상황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추경은 코로나19로 일상활동은 물론 소비·생산 활동까지 마비되며 수요와 공급 모두 위축된 국가적 비상상황에서 벼랑 끝에 몰린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책인 만큼 신속, 정확, 효과적인 지원이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 의원은 “그간 정부의 지원책은 필요대상이 적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지만 아직도 ‘비가 오면 우산 뺏고, 해 뜨면 우산 주는’ 뒷북·탁상 행정에 매몰된 문제가 있었다”며 “추경이 적재적소에 배분되고 조기에 소진되기 위해서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꼭 필요한 어려운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우선 지원하는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장 의원은 “정부는 국회 추경통과에 맞춰 코로나19 피해 조기극복을 위한 정책의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등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코로나19 위기 탈출에 모든 국력과 자원을 집중함은 물론 국가재정 씀씀이 관리 역시 획기적으로 강화해야할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