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와 기반 마련 위한 협약 체결

협약식 (중앙 좌측)김현성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협회장, (우측)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뉴스프리존
협약식 (좌측 네번째)김현성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협회장, (우측 네번째)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 경기=고상규 기자]경기도시공사가 살기좋은 도시, 경기도의 주거, 일자리 기반 역량 강화를 위해 사단법인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18일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와 이 같은 내용으로 한 협약을 체결하고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공사는 이번 협약으로 인플루언서가 가진 뉴미디어 채널 상의 영향력과 브랜드 파워를 통해 ▲공사의 주요사업에 대한 디지털 역량 강화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홍보 및 대외 커뮤니케이션 역량강화 사업 추진 ▲경기도의 주택정책과 일자리 기반조성을 위한 디지털 연계협력 방안 마련 ▲인플루언서 산업의 확장을 위한 상호협력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인플루언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등의 SNS에서 수십만 수백만 명의 팔로워 구독자를 가진 사용자나 포털사이트에서 영향력이 큰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 등을 통칭한다.

이헌욱 도시공사 사장은 "기업 마케팅과 유통, 미디어까지 곳곳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에 대한 협업으로 공사가 추구하는 주거와 일자리 기반구축에 큰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현성 협회장은 "인플루언서는 디지털 경제의 핵심 주체로 공사가 고민하고 있는 더 좋은 도시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고, 앞으로 디지털은 경기도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