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3일~17일 28톤, 2억 6천만 원 판매,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재 구매 효과 얻어

[뉴스프리존,청도=장연석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어려움에 빠진 지역농가 돕기 일환으로 시작한 ‘청도미나리 팔아주기 운동’이 톡톡한 성과를 내고 있다.

‘청도 미나리’는 2,053톤, 203억 원의 판매수익을 내는 청도군의 대표 효자 농·특산물이었으나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지금이 제철인 미나리 생산 농가의 피해가 심각한 실정이다.

이에 농협조합장 출신으로 유통전문가인 이승율 청도군수는 지난 3월 3일부터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여 향우회, 새마을단체, 농협, 관공서, 자매결연 도시에 팔아주기 행사를 홍보함과 동시에 주문자에게 택배비를 지원하여 청도 미나리 소비 촉진에 크게 기여하였다.

그 결과 총 28톤 (택배물량 약 14톤, 판촉행사 14톤), 2억 6천만 원을 판매하였으며 품질이 보증된 친환경 인증 미나리를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재 구매율을 보였다.

청도 미나리 팔아주기 운동 톡톡한 성과 내/Ⓒ청도군청
청도 미나리 팔아주기 운동 톡톡한 성과 내/Ⓒ청도군청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 미나리 팔아주기에 동참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청도군은 코로나 19를 극복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하루 빨리 지역경제가 정상화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