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 분란은 위성정당 창당 꼼수를 부려보다가 스스로 자초한 것”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변인이 19일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변인이 19일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최문봉 기자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19일 오전 11시 40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자기 꾀에 넘어간 미래통합당은 다른 정당들에 책임전가 시도하지 마라”고 논평했다.

박 대변인은 “미래통합당이 미래한국당과 비례대표 후보명단을 두고 진흙탕 싸움을 벌여놓고는, 그 책임을 다른 정당들에 돌리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이 모든 혼란이 더불어민주당과 그 추종세력이 야합해서 만든 괴물 선거법 때문이라며 총선 이후 선거법 개정을 통해 되돌려놓겠다는 주장을 했다. 북치고 장구까지 치고 남의 뺨까지 치는 격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 간 분란은 위성정당 창당 꼼수를 부려보다가 스스로 자초한 것이다”며 “국민들 눈에는 두 정당 모두 명분 없이 이권 다툼만 벌이는 것으로 비칠 뿐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소수정당의 국회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선거법 개정을 무력화하려는 것은 미래통합당이다”며 “정치적 꼼수를 부려가면서, 적반하장으로까지나오는 것은 곤란하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미래한국당이 법적으로 다른 정당의 압박에 굴복하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될 것이다"며 "스스로 미래통합당의 위성 정당임을 자인하지 말고, 오직 국민 앞에 진실하게 임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