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제식구 감싸기 수사를 계속하는 한 검찰의 정의 실현은 허울 뿐"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남양주병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은 윤석열 총장 장모의 은행예금 잔고증명서 위조 혐의  수사를 안했나?  못했나?”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파장이  일고 있다.

김 후보자는 “ MBC '스트레이트'가 윤석열 총장 장모 최모씨의 300억원대 은행예금잔고증명서 위조혐의에 대한 검찰수사의 문제점을 보도했다”며 “ 검찰개혁의 필요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사건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 MBC '스트레이트'는 최근 방송을 통해 최씨가 부동산 관련 사업을 하며 수건의 은행 잔고증명서를 위조해 수년에 걸쳐 각종 사건에 연루돼 고소 ,고발과 진정 등 숱한 의혹이 제기됐음에도 수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 중 100억원대의 잔고증명 위조 혐의는 공소시효가 불과 14일 밖에 남지 않은 상태이다”라며 “ 지난해 9월 말 법무부에 관련 진정서가 제출됐고, 대검찰청을 통해 같은 해 10월 의정부지검에 이첩됐지만 6개월이 다 되어가는 동안 검찰은 무엇을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특히 “MBC의 방송이 나간 후 울산지검 임은정 부장검사는 검찰이 수사력만 집중하면 2주안에 실체를 밝힐 수 있다고 자신의 SNS에 올리기도 했다”며 “ 검찰이 의지만 있었다면 이 사건의 진상은 이미 세상에 들어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국회의원 예비후보(경기 남양주병)의 페이스북 캡처 ⓒ최문봉 기자
 김용민  예비후보의 페이스북 캡처              ⓒ최문봉 기자

김 후보자는 “윤총장 장모 사문서 위조 사건수사는 조국일가 수사에서 보인 검찰의 태도와는 완전 상반된 봐주기 수사, 눈 가리기 수사에 불과하다”고 지적하며 “ 이 사건은 피의자의 자백이 있는 사건이다. 그것도 법정에서의 자백이 있는 사건으로 단순히 사문서 위조를 넘어 사기죄가 성립될 수 있어 보통 사람이라면 구속되었을 사건이다”라고 역설했다.

또한  “윤 총장은 수사보고를 받지 않겠다고 했으나, 그동안 검찰권을 자의적으로 행사해온 것을 보면 그 말을 믿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김 후보자는 “관련 사건의 피해자들은 피 눈물을 흘리며 억울함을 호소하고 법의 엄정한 심판을 요구 하고 있지만 검찰 가족이 연루된 수사는 국민의 기대를 저버리고 있다”며 “공정하고 청렴해야 할 검찰이 제식구 감싸기 수사를 계속하는 한 검찰이 입버릇 처럼 말하는 정의 실현은 허울뿐이고 국민의 불신은 가중될 것이다”라고 피력했다.

김 후보자는 “ 검찰은 지금이라도 수사력을 총 동원하여 윤총장 장모와 관련한 모든 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