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중심도시로 육성, 대기업 및 글로벌기업 유치 최선”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더불어민주당 하남선거구 최종윤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하남시 하산곡동 미군공여지에 대기업 본사 유치를 위학 ‘데이터 사이언스 파크’를 조성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국회의원 예비후보 ⓒ최문봉 기자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국회의원 예비후보 ⓒ최문봉 기자

이와관련  최 후보는 “하남시를 데이터 산업을 기반으로 한 제4차 산업의 중심도시로 육성하고 대기업 및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을 유치하겠다”고 피력했다.

최 후보는 “ 이는 데이터 기술 개발·관리·협업 등 미래혁신산업을 위한 인재육성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정부 방침과도 부합한다"고설명했다.

최 후보는 데이터 사이언스 파크 조성과 관련해  “공공민자투자 5천억원을 투입해 미군공여지 일대 7만여 평 중 3만여 평을 우선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최 후보는 구체적인 핵심사업으로 ▲첨단과학도시의 상징인 슈퍼 컴퓨팅 센터 건립 ▲데이터 센터 건립 및 대기업 유치 ▲아카데미 및 연구센터 등 미래첨단산업 인재육성 생태계 조성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인큐베이팅 센터 건립 등을 제시했다.

이와관련 최 후보는 “미군공여지 개발사업은인근주민을 포함한 시민들에게 깊은 실망감을 안겨 준 대표적인 사례”라며 “미래 산업의쌀이라고 불리는 데이터 산업을 육성해 하남시의 미래비전인 자족도시의 발판을 마련하고 연계 산업군의 유치로 고용창출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라고 역설했다.

이어 “지난 20년 동안 우리 하남은 정부, 지역 국회의원, 지자체장이 한 번도 같은 당이었던 적이 없었기 때문에 미군공여지 개발사업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라며 “정부여당의 힘과 하남시민의 지지를 바탕으로 하남을 판교를 넘어서는 데이터 산업을 기반의 미래도시로 탈바꿈시키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최 후보는 3대 주요공약으로 GTX-D 진, 미사섬에 국제마이스단지 유치, 미군공여지에 대기업 본사 유치 등을 공언한 바 있다.

최 후보는 오는 23일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 체제로 전환할 예정이다. 선대위 발대식은  “유튜브 최종윤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