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미래통합당 선대위 김근식 대변인은 22일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열린민주당 비례대표로 나선다고 한다”며 “‘관사재테크’와 ‘영끌대출’로 유명한 부동산 투기 의혹 대변인이 새로운 투자처를 찾은 셈이다”라고 논평했다.

사진은 미래통합당  선대위  김근식 대변인(오른쪽 두번째)모습 ⓒ 최문봉 기자
사진은 미래통합당 선대위 김근식 대변인(오른쪽 두번째)모습 ⓒ 최문봉 기자

김 대변인은 “무소속 출마보다 그편이 ‘정치적 시세 차익’이 크다고 본 것 같은데, 여기저기 눈치보며 무임승차 노리는 모양새가 참 구차하다“고 비판했다.

특히 “언론 개혁 운운하며 출마 이유를 밝혔던데 그에게 묻고 싶다. 왜 갑자기 불출마를 번복했는가?”라고 지적하며 “먼저 본인의 반 언론적 행태에 대해 차분하게 반성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아무리 ‘내로남불’ 정권의 대변인이었다고 해도 ‘현직 기자의 청와대 직행’으로 많은 비난을 받았던 그가 입에 담을 수 있는 말은 아니다”라고 힐난했다.

김 대변인은 “본인이 고양이인지? 쥐인지? 헷갈리니 자꾸 ‘고양이 목에 방울’ 같은 이야기를 하는데, 신발끈 보다 먼저 염치의 끈을 묶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