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민원 서류 발급 서비스 확대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

내유동커뮤니티센터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고양시청
내유동커뮤니티센터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고양시청

[뉴스프리존,고양=임새벽 기자] 고양시 덕양구는 원흥역과 내유동커뮤니티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2대를 추가 설치하고 20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추가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원흥역 3번 출구 옆 대합실과 내유동커뮤니티센터 외부에 위치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와 비대면 서비스가 강화되면서, 민원서류 발급을 받고자 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과의 대면 접촉을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공적마스크 대리 구매 시 필요한 주민등록등본을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발급받을 수 있어 민원 편익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덕양구 관계자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및 운영으로, 민원인들의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세심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무인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등·초본 및 지방세, 차량 관련 등 79종의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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