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원기기자]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종교적 편향성 문제에 이어 뉴라이트를 대표하는 이영훈 전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를 과거 세미나에 초청해 이념 논란에도 휩싸였다.

31일 중소벤처기업부 등에 따르면 포항공대 기계공학과 교수인 박 후보자는 촛불시위가 한창이던 지난해 11월 25일 포항공대 기계공학과 정기세미나에 이 전 교수를 초청했다.

1948년 8월 15일을 건국절로 삼자는 주장을 최초로 한 뉴라이트 학계의 이승만 정부가 출범한 대부가 이 전 교수고, 헌법에 명시된 상해 임시정부 수립일이 아니라 주장 한바있다. 당시 이 전 교수의 강연주제도 ‘대한민국 건국의 문명사적 의의’였다.

박 후보자는 세미나에 이 전 교수를 초청한 배경에 대해서는 아직 밝히지 않고 있다.

박 후보자는 과거 한 지역신문 칼럼에서 "과도한 노동운동, 책임을 망각한 과도한 민주주의, 노력 이상의 과도한 복지 등의 여파로 우리나라는 저성장기로 접어들고 있다"고 쓰기도 했다.

한편 박 후보자는 또 2015년 포항공대 교수로 재직할 때 제출한 연구보고서에서 1948년 정부 수립을 ‘건국’으로 보고 이승만 정부 당시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립을 위해 독재가 불가피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져 이념 논란이 촉발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