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N번방 사건 국민의 정당한 분노에 공감한다"
“신종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철저한 근절 대책 마련하라” 지시

[뉴스프리존,청와대=최문봉 기자]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지난 23일 현안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디지털 성범죄 'N번방’ 사건과 관련해  아동·청소년 16명을 포함한 피해 여성들에게 대통령으로서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국민의 정당한 분노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9일 비상 경제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 ⓒ 뉴스프리존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9일 비상 경제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 ⓒ 뉴스프리존

이에 문 대통령은 “정부가 불법 영상물 삭제 뿐 아니라 법률, 의료 상담 등 피해자에게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다”라고 피력했다.

또한 “이번 ‘N번방 사건’ 가해자들의 행위는 한 인간의 삶을 파괴하는 잔인한 행위였다”며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순식간에 300만 명 이상이 서명한 것은 이런 악성 디지털 성범죄를 끊어내라는 국민들의, 특히 여성들의 절규로 무겁게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특히 문 대통령은 “경찰은 이 사건을 중대한 범죄로 인식하고 철저히 수사해서 가해자들을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고, 특히 아동․청소년들에 대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서는 더욱 엄중하게 다뤄달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와함께 “경찰은 N번방 운영자 등에 대한 조사에 국한하지 말고, N번방 회원 전원에 대해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경찰청에 특별조사팀이 강력하게 구축되었으면 한다”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에도 플랫폼을 옮겨가며 악성 진화를 거듭해온 신종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철저한 근절책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