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4/01 16시 기준

한국 확진자 9,887

한국 퇴원자 5,567

중국 확진자 81,554

중국 사망자 3,312

  • 네이버포스트
  • 네이버tv
  • 다음카페
  • 네이버회원가입
[수첩] 서울의소리 고발한 미래통합당...기자회견 열다가 전격 취소
상태바
[수첩] 서울의소리 고발한 미래통합당...기자회견 열다가 전격 취소
'일베 폐지'에 앞장 섰던 미통당, 정서적으로 일베와 가깝나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0.03.26 10: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베 출신 최대협 대한의사협회 회장을 위해 대신 고소고발 해주는 미통당
'일베 폐지' 반대에 앞장 선 나경원 의원
현 정부에 대해 가짜뉴스 양산하는 자칭 우파 유트브 신의 한수'에 출연하는 미통당 의원들

[뉴스프리존=김은경 기자] 25일 오후 3시 국회 소통관에서 미래통합당이 응징언론 서울의소리 고발 기자회견을 연다고 알려와 본 기자는 그 시각 기자회견장에 가 있었다. 하루의 일정이 짜 있는 회견장에는 지상파를 비롯한 많은 매체에서 나와 있었다.  그런데 15여분이 지나도 미통당 측은 나타나지 않았고 기자회견은 취소됐다.

미통당 미디어특위 보도자료에는 고발 이유로 "백은종 등이 저지른 범죄가 전국 각지에서 발생했고, 조직범죄의 행태를 띠는 점, 반복적으로 자행됐다는 것을 고려, 백은종 등은 대학교 안에 자리한 교수의 연구실, 국회 의원회관·본관, 민간연구소 집회 현장, 국회의원 지역사무실, 대한의사협회 사무실 등에 무차별적으로 난입하고 있다" 라고 적시했다.

회견장 밖을 나와 즉석 논평을 내는 백은종 대표
회견장 밖을 나와 즉석 논평을 내는 백은종 대표

회견이 취소되자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는 회견장을 나와 즉석 논평을 냈다.

백대표는 ''미래통합당이 서울의소리를 대놓고 고발하겠다는 보도자료를 여기 기자회견장에 뿌렸다"고 하면서  "그것은 국회 출입 기자들 앞에서 대놓고 언론을 협박하겠다는 것이 아닌가" 라며 이를 '언론 탄압'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저희가 3시 기자회견 한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3시15분에 직원이 와서 취소됐다고 합니다. 정정당당하게 맞서시죠. 미래통합당! " 라고 말했다.

이어 "미통당은 고발을  아무리 해봐야 당할 재간이 없을거다. 서울의 소리는 팩트가 아니면 기사를 쓰지 않으니까요. 법정에 가서 진 일이 없어요. 최태민과 박근혜 의혹 제기도 우리가 이겼어요. 우리 언론 믿어주세요. 제가 윤석열이 털때 어느 언론사도 하나 취재보도 하지 않았어요. 협조해줬습니까? 무서워서 벌벌 떨었죠. 진보언론, 진보유트버들도 못했어요. '저 좀 나간거다, 미쳤다, 감히 윤석열을  털어? ' 그랬는데 지금 어떻습니까?
하나 하나 진실이 드러나고 있지 않습니까? 우리가 털면 간다. 우리가 털면 진실이 드러난다 ''

그리고 얼마 후 몇 매체에서 미통당이 뿌린 보도자료를 토대로 기사가 나왔다.
'뉴델리' 보도 하나를 예들 들면 제목 < '우파 인사 찾아다니며 욕설 폭행...통합당, 백은종ㆍ서울의소리 운영진 등 고발'> 이다.  (중간생략)

기사는 마무리로
<박성중 통합당 미디어특위 위원장은 "'서울의소리'와 같이 정치테러를 자행하고, 이를 빌미로 경제적 이득을 꾀하는 유튜버들의 반사회적 조직범죄를 막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는 등의 내용이다.

그런데 미통당이 주장하는 서울의소리가 난입해서 폭행과 욕설을 퍼부었다고 나열하는 것 중 '교수실, 대한의사협회, 국회의원 지역 사무실' 을 꼽았는데 이 세가지만 놓고 보자.

위안부 막말 류석춘교수, 일베출신 대한의사협회 회장 최대집, 4.19 등 전태일 열사의 분신이 김일성 지령이라는 주장을 하는 민경욱의원 사무실을 찾아 간 것을 두고 말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이들은 반사회적인 언행을 해서 현재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고 있는 자들이다.
반사회적인 언행을 일삼은 자들, 사회적으로 지위가  있음에도 막말 패륜아 짓을 하는 이들에 대해서 미통당이 대신 고발에 나섰다는 얘긴데 이를 어찌봐야 할까?

''반사회적 유트버들의 조직 범죄와 싸운다?'고 하는데 '범죄'의 온상이 되는 일베를 두둔하는  미통당이 할 말은 아닌듯해서 의아하다.

'반사회적'의 사전적 의미는 ''사회의 질서를 거스르거나 사회의 이익에 반하는 것, 또는 그런 성향을 지닌 것'' 을 말한다.

'n번방' 미성년자를 노예삼아 성착취한 박사방의 운영자 조주빈의 얼굴과 신상이 공개됐다. 'n번방 사건은 전국민적 분노를 자아내 청와대 국민청원이 단 이틀만에 2백만이 넘기도 했는데 반사회적인 우파 유트브로 알려진 '신의한수'는 조주빈이 문빠라며 민주당과 문재인대통령을 엮어내 유트브 썸네일을 장식했다.

그런데 조주빈은 일베라고 드러났다. 일베는 민주진영이 탄생시킨 3인의 민주대통령을 능욕하기를 일삼는 반사회적인 문제아들이다. 자칭 우파 정치인들과는 정서적으로 가깝다.

그래서인지 미통당 나경원은 일베를 옹호하는데 앞장섰다. 나의원은 2018년도에 '일베 폐쇄'를 반대하면서 '표현의 자유'를 운운했다.

현재 전국민의 분노를 산 조주빈을 두고 우파방송 신의한수가 조주빈이 문빠라면서 문재인대통령 입장이 곤란하게 됐다는 둥 덮어씌우기를 시도했다. 이유는 조주빈이 그만큼 이 사회가 용서해서는 안될 극악무도한 반사회적인 범죄를 저질렀기 때문이다. 

반사회적 막말 거짓말 가짜뉴스 생산하는 우파 유트브방송 신의한수에 출연하는 미통당 의원들...미통당 미디어특위 박성중(서초을), 나경원 (동작을, 현 고발 11개 진행중)  , 신의한수의 거짓 청와대 음해 하는 유트브 썸네일 ⓒ 인터넷  자료
반사회적 막말 거짓말 가짜뉴스 생산하는 우파 유트브방송 신의한수에 출연하는 미통당 의원들...미통당 미디어특위 박성중(서초을), 나경원 (동작을, 현 고발 11개 진행중) , 신의한수의 거짓 청와대 음해 하는 유트브 썸네일 ⓒ 인터넷 자료

'반사회적'인 가짜뉴스로 썸네일을 장식하는 유트브 방송 '신의한수'가 있다.

얼마전 미통당 현재 서초을 후보로 뛰고있는 박성중의원이 신의한수에 출연해서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언급했다. 코로나19로 나라가 파탄에 이르렀다며 청원이 2백만이 넘었다고 하면서국민들이 탄핵하라고 한다는 것이다.

지금 문정부는 세계에서 가장 코로나 방역을 잘하고 있다고 평가를 받는 중이며  아직은 코로나 비상시국이다. 정부의 방역대책에 너나할것 없이 일치단결 해야만이 전세계적으로 유례없는 감염병에 대처하는 길이라는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일개 인터넷 매체를 고발 한다고 기자회견을 한다고 기자들을 불러 기다리게 해놓고 이를 취소한 미통당은 선거를 앞두고 언론플레이를 하려던 것은 아닐까.

정치핫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울의소리아웃 2020-03-26 13:47:27
서을의 소리 '초심'이라는 닉네임의 백은종은 대머리 카바용 중절모 쓰고다녀도 대머리임을 알수있고, 코 성형수술로 납작 들창코를 카바해도 성형수술 한티가 팍팍 난다. 마찬가지로 아무리 정의로운척해도, 오른쪽 정치인들 뒤만 캐고다니니 티가 팍팍 나는데 뭘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