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윤영덕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 자택 등 압수수색

윤영덕 후보는, 지난 20일 중앙당에서 공천장을 받았다./ⓒ윤영덕 예비후보 사무소
윤영덕 후보가 20일 중앙당에서 공천장을 받은 후 공천장을 보이고 있다./ⓒ윤영덕 후보 사무소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윤영덕 민주당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후보는 26일 검찰의 압수수색과 관련, “사실관계를 바로 잡아야 한다”며 “선거사무실은 압수수색을 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압수수색 장소는 선거사무실이 아니며, 압수수색 대상자의 개인주택과 사무실로 확인되고 있다”며 “압수수색 대상자는 선거사무소 관계자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특히 “압수수색으로 인해 명명백백하게 사건의 진위가 밝혀지길 바란다”며 “어떠한 불법행위를 하지 않았던 저와는 무관한 일이다”고 밝혔다.

이에 “사실과 다른 악의적인 소문이 확산 유포되고 있는 현실에 우려를 표명하지 않을 수가 없다”며 “악의적인 비방과 허위사실을 의도적으로 유포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법·정치적 책임을 끝까지 물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우리는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며 “우리는 이번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원팀정신으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며칠 전부터 압수수색에 관련된 루머가 돌았고 검찰이 후보등록일에 맞춰 압수수색을 하는 것은 심히 유감으로 공정한 경선을 통해 당선된 여당 후보의 흔들기라고밖에 볼 수 없다”며 “추호도 우리와는 상관없는 일로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더불어민주당 승리를 위해 흔들림 없이 지지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검찰이 이날 4·15총선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 갑 윤영덕 후보의 선거캠프 관계자 자택 등 압수수색을 벌인 가운데, 검찰의 압수수색은 윤 후보의 선거사무실 A모 관계자와 남구의회 B모 의원 등 2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