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HRD뉴엠’에서 행정사 온라인 국비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직무능력 향상을위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가능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있다면 재직자최대국비지원이가능하다. 훈련 참여자는 훈련비의 일부만 자부담하기 때문에 수강료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며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대한 실천 및 코로나 예방차원에서도 심리적인 부담없이 자격증 준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행정사가 수행하는 직무로는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 또는 권리, 의무나 사실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 및 제출대행이 있다. 즉 다른사람의 위임을 받아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의 작성, 번역, 제출대행, 신청 및 신고 등의 대리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행정사 시험 응시자격에 제한은 따로 없으며 시험은 1년에 1번 한국산업인력공단기관에서 시행되고 및 1차, 2차 시험으로 나뉜다. 1차 시험은 공통과목인 민법(총칙), 행정법, 행정학개론 3과목이며 과목당 25문항을 75분동안 응시하게된다. 과목당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모든 과목의 점수가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점수가 60점 이상 득점시 합격이며 2차시험은 민법(계약), 행정절차론, 사무관리론, 그리고 선택과목 총 4과목이며 과목당 4문항 논술형으로 진행된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행정사 시험이 1년에 한번 시행되며 과목수가 적지 않기 때문에 미리 공부를 시작하셔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과목 수료시 다시보기 서비스도 가능하므로 오프라인 수업에서 제공 될 수 없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스마트HRD뉴엠은 행정사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국비지원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온라인무료상담문의 혹은 무료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