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커뮤니티 공간 확보 지원

김명진 광주 서구 갑 국회의원 후보
김명진 광주 서구 갑 국회의원 후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김명진 민생당 광주 서구 갑 국회의원 후보는 29일 주민자치활동 및 문화복지 인프라 확충을 위해 동별 커뮤니티 공간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서구는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전국 최다 선정 및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주민자치 수준이 전국 최고 수준이다”면서 “하지만 아직까지 각 동별 주민자치활동 및 문화복지 수준을 확산 시키는데 토대가 될 주민소통공간이 너무 부족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커뮤니티센터, 생활문화센터 등 동단위 주민소통공간이 일부 마련된 곳도 있으나 다수의 동에 걸쳐 주민자치센터 한쪽 귀퉁이 공간에서 주민자치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고 “주민이 지역사회문제 해결의 주체로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는 수준에 걸맞는 소통공간 제공도 필수로 추진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동단위까지 주민 소통이 원활이 이루어지도록 주민자치활동과 문화복지 인프라를 확대할 수 있는 동별 다목적센터를 적극 건립해 나가겠다”며 “유촌동, 동천동 등 주민커뮤니티 공간이 빈약하거나 지리적 편중이 심한 곳부터 재원을 마련해 다목적센터 건립을 신속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