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목포에서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시설들이 대폭 증가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집중 관리대상 시설 중 상당수가 시설 운영을 중단했다.

부득이 운영하는 시설들도 종사자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손 세정제 비치 등의 방역지침을 최대한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목포지역 집중 관리대상 시설은 1748개소인데  종교시설 445개소 실내 체육시설 220개소, 유흥업소 154개소, 노래방 200개소, PC방 141개소, 학원 588개소 등이다.

시는 현재 전체 직원을 투입해 관리시설을 매일 점검하고 있다.

현재까지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에 참여하기 위해 문을 닫은 시설은 종교시설 260개소, 실내 체육시설 72개소, 유흥업소 148개소, 노래방 147개소, pc방 68개소, 학원 415개소 등이다.

시는 성숙한 의식을 가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일정 정도 성과를 나타내고 있지만, 이번 주가 코로나 조기 종식에 가장 결정적 시기 인만큼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 추진에 더욱 고삐를 당긴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경제적 타격과 시민 불편 등 어려움이 크겠지만, 코로나19를 조기에 종식시키기 위해서는 당분간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