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에선 심리상담사자격증이 포함된 30가지 온라인강의를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강의는 4주~6주로 구성된 단기 교육과정으로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강의시청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 및 시험응시료가 0원으로 조정돼 선택과목을 공부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자격시험에 통과할 경우 1급2급 자격증이 동시 발급되며, 이를 위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도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비롯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해 활용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방법엔 흔히 대학교의 사회복지학과를 재학하는 것 외에도, 사이버대학교(방송통신대학교 등)와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심리상담센터를 비롯한 종합사회복지관이나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서 내담자의 사회적 문제해결을 유도하고, 지역민 복지서비스 전달과 같은 정책대안을 제시하기도 한다.

반면 요양보호사자격증을 발급받기 위해선 국시원에서 주관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해야만 한다. 이에 관심 있는 자들은 학원이나 전문 교육원 등을 찾아 요양보호사 시험 기출문제를 제공받는 이들이 대다수인 반면, 국비지원을 신청해 요양원과 요양병원,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에서 근무하기 수월한 직업훈련을 받는 이들 역시 늘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선 서비스분야의 종사자들과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직무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추천자격증과정 다수가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여러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의사소통 기법 등을 배워볼 수가 있으며, 해당 자격과정에선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과정으로 진로계획이 가능하다.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일상생활에서도 접하기 쉬운 컬러링북과 애착인형 등으로 내담자의 정서적 불안감을 해소시킨다. 놀이심리상담사 과정 역시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심리상담을 이끌어 간다. 해당 자격과정들은 수강신청 간 예술적 재능이나 지식 등은 일체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 밖에도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무료검사와 같은 직업적성테스트로 진학컨설팅을 계획하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보육교사자격증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 관심자들의 스펙업에 기여하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무료강의는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취업성공패키지나 청년구직활동지원금, 국민 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 혜택여부와는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격증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네이버 톡톡, 1:1게시판, 대표전화 무료상담 등으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