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학원 휴원에 접속량 늘어 -

‘서산 스마트리스닝’ 온라인 학습공간./ⓒ서산시청
‘서산 스마트리스닝’ 온라인 학습공간./ⓒ서산시청

[뉴스프리존,서산=박상록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전국 초.중고교 개학이 연기된 가운데 충남 서산시가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공간이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1일 시에 따르면 사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달부터 시행되고 있는 무료 ‘서산 스마트리스닝’ 온라인 학습공간에 접속 횟수가 전 달보다 50%이상 증가했다.

서산 스마트리스닝은 영어듣기 문제 5000여개와 125회의 실전 모의고사, 오답노트, 단어장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언제나 반복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서산지역 중.고교학생이면 누구나 스마트폰 앱 스토어 등에서 앱을 내려 받거나 서산스마트리스닝 홈페이지(http://seosan.slkedu.com)에 접속 후 회원가입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달부터 서비스에 들어간 ‘초.중등 스스로 온라인 학습’에도 접속횟수가 하루평균 300여회로 이달들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초.중등 스스로 온라인 학습’은 스스로 온라인 학습(http://seosanedu.com)에 접속하면 초등 4~6학년, 중등 1~3학년 국어와 수학과목을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다.

시는 개학 이후에도 온라인 무료학습 콘텐츠를 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학원 휴원이 이어지면서 온라인 무료 학습공간에 학생들이 많이 찾고 있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쓸 방침” 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