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향토기업 이디에스제주는 제주지역 내 주택, 아파트 등의 부동산 구매 과정 및 구매 후 비거주 주택으로 운영 시까지 모든 과정에서 컨시어지(Concierge)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디에스 컨시어지 서비스(EDS Jeju Concierge service)를 신사업으로 런칭하고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디에스 컨시어지 서비스는 제주도 전 지역 내 부동산 매매 시 클라이언트를 대신해 해당 매매대상지를 방문하여 실제 주택 내외부 확인부터 주변환경 점검, 로드뷰 체크 등을 해 주고 영상과 사진촬영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제주도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매물의 상태와 가치를 점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부동산거래 특성상 한 건의 매매를 위해 수시로 매물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제주도는 한 번 방문을 하려 해도 시간이나 비용이 상당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디에스 제주의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런 시간이나 비용소모를 대폭 감축할 수 있다. 타운하우스 주변에 축, 돈사가 있는 경우 매물정보에는 제대로 알리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런 사례도 미리 체크해볼 수 있다.

또한 매매 후 상시주거 상태가 아니더라도 환기관리부터 수도, 시설물 유지관리 등 비거주 주택 관리를 통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관리서비스도 제공하는데, 이디에스 제주는 오랜 기간 제주 내 종합 주택관리 전문기업으로 업력을 쌓아온 만큼 주력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고객이 주택에 올 때에는 미리 도착날짜에 맞춰 클리닝, 온도관리 등을 사전에 컨트롤 하게 된다.

이디에스 컨시어지 관계자는 “고급 레지던스나 프리미엄 호텔의 전용서비스로 인식되던 컨시어지를 제주도의 특색에 맞춰 현지화, 고급화 시켜 선보이게 됐다”며 “특히 요즘과 같이 외출이 제한적인 시기, 경기가 힘든 시기에는 더욱 필요한 서비스이기에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