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육아종합지원센터·키즈카페 센터취업 도와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보육교사 및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키즈카페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 누구에게나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심리상담사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 등 31가지 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홈페이지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수강기간은 4주~6주간 인터넷 강의와 온라인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이에 컴퓨터(PC)와 스마트폰(모바일)을 통해 언제어디서나 강의 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바쁜직장인, 전업주부취업, 경단녀재취업 희망자들도 배움에 나이가 있어 늦었다고 생각할 필요 없이 어렵지 않게 자격증을 취득하여 각 현장에서 종사할 수 있다.

취득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취업자기소개서로 활용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 및 사람인·잡코리아·잡플래닛 등 취업정보사이트에 올라오는 공고에 이력서에 첨부 가능하다.

한편, 보육교사는 어린이집·유치원 등 보육시설과 아동발달센터·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센터에서 아동을 교육하고 보호하는 일을 하는 보육 전문가로 보육인력국가자격증인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을 뜻한다.

보육교사자격증은 1급, 2급, 3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수료와 학점 이수, 보육 관련 경력에 따라 급수가 정해진다. 1급 자격증은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 3년 이상의 경력자가 승급교육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국공립어린이집, 법인어린이집 및 민간어린이집 등에 취업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어린이집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키즈카페의 수도 증가하면서 아이들을 안전하게 돌봐줄 수 있는 보육교사들을 키즈카페에서 채용하기도 한다. 이러한 보육교사 구인구직 정보는 전국의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돌봄 관련 자격증 종류인 방과후지도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프뢰벨·가베·몬테소리 등 놀이학습을 통해 아동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특수아동학 이론을 바탕으로 장애아동의 문제해결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 등 보육교사자격증과 좋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와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등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교육을 지도하는 교육 지도 분야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강의 이벤트는 국비지원 취업지원금 관련 청년구직활동지원금과 취업성공패키지,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을 비롯해 국민행복카드와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지원없이도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