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및 각종 사회단체 등 매년 46개의 읍ㆍ면 단체들 참여

순창군은 쓰레기 없는 생활환경을 조성코자 행복홀씨입양사업을 추진한다/ⓒ순창군
순창군은 쓰레기 없는 생활환경을 조성코자 행복홀씨입양사업을 추진한다/ⓒ순창군

[뉴스프리존,전북=김병두 기자] 전북 순창군은 지난 2016년부터 쓰레기 없는 생활환경을 조성코자 펼치고 있는 행복홀씨입양사업을 올해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행복홀씨입양사업은 지역주민 및 각종 사회단체 등 매년 46개의 읍ㆍ면 단체들이 참여해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행복홀씨입양사업의 주된 내용은 지역내 마을안길이나 하천변 자전거길 등에 대하여 쓰레기 수거 및 꽃길가꾸기, 도로변 칡넝쿨제거 등이다.

순창군은 이미 지난 2012년부터 클린순창 만들기 사업의 하나인 생활주변 환경정비사업으로 지역주민 및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마을주변청소 및 쓰레기 수거, 마을안길 제초작업 등을 실시했다. 여기에 행복홀씨입양사업이 추진되면서 클린순창 만들기의 생활환경정비사업과 어우러져 더욱 활발히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순창군은 지난달 31일까지 읍면 각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행복홀씨입양사업 참여 신청을 받았으며, 46개 단체를 선정해 이르면 다음달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순창군 관계자는 “행복홀씨입양사업의 적극적인 관심을 통해 클린순창 만들기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