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상담센터, 대학일자리센터 지원 나서
-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안정감을 부여하는 데 도움”

경남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지난해 4월,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만들기 위해 ‘행복소통 서포터즈’1기를 모집하고 발대식을 가졌다./ⓒ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경남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지난해 4월,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만들기 위해 ‘행복소통 서포터즈’1기를 모집하고 발대식을 가졌다./ⓒ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학생상담센터(센터장 박정혜)는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불안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심리상담을 지원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입생과 재학생들의 센터 방문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비대면 심리상담 지원을 안내하고 상담 신청을 받고 있다.

상담을 신청한 학생들은 SNS, 전화, E-mail 등을 통해 상담센터의 전문상담원과 심리상담은 물론, 다양한 온라인 심리검사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일자리센터도 진로·취업 상담과 자기소개 클리닉, 기업탐색 지원을 코로나19 상황종료 시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박정혜 학생상담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과 연이은 대면 수업 연기로 혼란스러워할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심리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며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안정감을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