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청년창업농, 취약계층 지원 농특산물 기탁/ⓒ전남 구례군
청년창업농들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농특산물을 기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 있다. /ⓒ전남 구례군

[뉴스프리존,구례=김영관 기자]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는 구례군 청년창업농 동아리 '반달곰 농부'가 지난 1일 구례군청을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자가생산 농특산물 꾸러미 20박스를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꾸러미 1박스는 8명의 청년창업농이 직접 생산·가공한 배, 감자, 쌀, 곶감, 애호박, 고춧가루, 감자샐러드와 마스크, 라면 등 12개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엄창규 청년창업농은 "2~3년 전부터 농사를 시작하여 생산한 농특산물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작지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자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쉽지 않은 여건 속에서 농업을 시작하여 일궈낸 소중한 농특산물을 따뜻한 마음을 담아서 전달하겠다”며 “청년창업농이 우리군의 농업과 미래를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례군은 영농정착 지원사업으로 지난 2018년부터 청년창업농 12명을 선정하여 영농정착 지원금과 농업정책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 올해는 2020년에는 6명을 선발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