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청
보성군청

 

[뉴스프리존,보성=박강복 기자] 보성군(군수;김철우)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아동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4억 9000만 원 규모의 아동양육 한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6일 군에 따르면  오는 13일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인데  아동 1명 당 40만 원 상당의 전자상품권(돌봄포인트)이 지급된다.

대상자는 3월 기준 아동수당을 지원 받고 있는 아동이며, 아이행복카드 또는 국민행복카드로 지급된다. 해당 복지 카드가 없을 경우 40만 원 상당의 기프트카드를 별도로 지급할 계획이다.

기프트카드 발급은 복지로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2~3주 후에 신청 주소지로 배송된다.

전자상품권(돌봄포인트)과 기프트카드는 전남 도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대형마트·백화점·온라인쇼핑몰·대형전자판매점·유흥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김철우 군수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비대면방식으로 지급방식을 결정했으며, 사용가능 지역과 업종을 제한함으로써 아동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 경감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동양육 한시지원 사업은 지난달 18일 추가경정예산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시행이 확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