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박지원 민생당 후보 ⓒ뉴스프리존
 박지원  후보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박지원 민생당 목포시 후보는 "대학교 개강을 늦추고 인터넷 강의로 대체하는 만큼 사이버대나 방통대 수준으로 등록금을 인하해 환불해주고, 차액은 국가가 대학에 보전해주자"고 6일 제안했다.

박 후보는  "우리나라 대학교 한 학기 대학등록금이 국립대는 평균 208만원, 사립대는 평균 373만원으로 적지 않은 금액이다, 하지만 현재 대학들은 대면수업 대신 인터넷 강의로 대체하면서 강의의 질이 떨어져 학생들이 학습권을 침해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인터넷 강의를 위주로 하는 사이버대는 18학점 기준 평균 144만원, 방송통신대는 38만원을 기준으로 대학교 등록금을 환불해서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비부담을 줄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대면수업을 인터넷 강의로 대체하더라도 인건비와 관리비 등 고정비용은 대부분 그대로 지출되기 때문에 등록금 환불을 대학에만 부담시킬 수 없다, 국가가 일정 부분을 보전해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 후보는 이어  "코로나19로 민생현장은 지금 아비규환이고, IMF 때보다 더 큰 위기가가올 것이다"라면서 "김대중 대통령을 모시고 IMF를 극복해냈던 경험과 돌파력으로 코로나 수당(긴급재난기본소득) 1인당 100만원 지급을 반드시 관철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