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떨어져 있어도 마음은 함께, 인연은 천리까지 간다', 97년부터 맺어온 우호교류 결실

중국 광조우시 월수구서 보내온 마스크, ‘風月同天 千里同緣(풍월동천 천리동연)’/ⓒ광주 동구청
중국 광조우시 월수구서 보내온 마스크.상자에  ‘風月同天 千里同緣(풍월동천 천리동연)'라는 문구가 있다. /ⓒ광주 동구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중국 자매결연도시인 광조우(廣州)시 월수구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의 마음을 담아 마스크 3만장을 보내왔다고 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마스크 지원에 대해 월수구측은 지난해 구에서 파견한 도시재생·환경·교육분야 대표단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은 것에 대한 답례로 코로나19의 조속한 종식을 바라는 자매도시의 정으로 보냈다.

이번에 전달받은 25박스의 마스크 상자에는 '風月同天 千里同緣(풍월동천 천리동연)'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었다.

이는 '멀리 떨어져 있어도 마음은 함께, 인연은 천리까지 간다'는 뜻으로 코로나19의 슬기로운 극복과 상호 안녕을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구와 월수구는 1997년에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문화예술·축제·도시재생·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돈독한 우호교류를 지속해왔다.

임택 구청장은 "자매결연 도시인 월수구에서 많은 양의 마스크를 보내줘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필요한 곳에 골고루 나눠 자매도시의 정과 마음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