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와 불안장애를 비롯해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1가지 온라인 강의를 전액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무료수강 신청 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회원가입 후 원하는 수강과정을 선택하면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 사회에서 여러 증상으로 인한 심리적 고통을 받는 이들의 증상 완화를 돕기 위해 교육재능기부를 목적으로 온라인강의 수강료 전액지원을 기획하였으며, 이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며 교육원관계자는 밝혔다.

4~6주간 진행되는 자격증 수강과정은 PC, 모바일을 통해 시간적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강의이므로 취업준비생이나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을 포함해 누구나 평소 공부하고자 했던 강의를 시청 할 수 있다.

불안장애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고, 공포나 불안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장애를 일으키는 증상이다.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분리불안장애,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등의 분류로 나누어지며,주로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스트레스성 위염이나 탈모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 휴식이나 심호흡 등의 이완을 통해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 중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는 신경이 날카로워져 작은 일에도 쉽게 놀라며, 잠이 들거나 잠을 유지하기 힘든 수면장애의 증상이 나타난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나서 발생하는 심리적 반응으로 급성 스트레스 장애와 트라우마, 외상 후 격분장애 등의 분류로 나눠진다.

그 외에도 불안장애 중 하나인 공황장애는 심한 불안 발작과 신체 증상들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호흡이 가빠지며, 가슴이 답답하고 불편한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 질환이다.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불안장애 뿐만 아니라 사회불안장애와 같은 다른 심리적인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도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정확한 테스트와 상담을 통하여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이 예후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내담자들과 소통하여 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의 수강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아동기에 주로 나타나는 자폐증, 지적장애, 다운증후군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를 통하여 틱장애, 발달장애증상, ADHD증상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파킨슨병 및 치매초기증상을 예방할 수 있게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미술적인 활동을 통한 상담으로 공황장애증상, 공황발작증상 등 불안장애의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이 있다.

이외에도 음악과 통해 기면증 및 불면증, 하지불안장애와 같은 수면장애증상의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학업으로 인한 고민이 많은 청소년의 고민을 들어줄 수 있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학교 및 학습시설, 교육시설에 지원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과 함께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격증수강과정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 또한 1:1문의 및 전화 상담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