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일 장동산림욕장서 ‘시민과 아침동행’에 나선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사진=대전시

[뉴스프리존,대전=성향 기자]지난 2일 오전 6시 30분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대덕구에 위치한 장동산림욕장에서 대전사랑시민협의회가 주최한 9월 ‘시민과 아침동행’에 참석해 시민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ㅇ 이날 300여명의 시민들은 권 시장과 계족산 황톳길을 함께 걸으며 그동안 궁금했던 얘기를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과 함께 아침 도시락을 먹으며 시정 주요현안을 시민에게 보고했다.

권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민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엑스포과학공원 내 사이언스콤플렉스와 구암동 유성복합환승센터 건립 추진상황에 대해 “그동안 추진이 늦어지면서 시민들이 우려했던 사이언스콤플렉스 건립에 대해 지난 주 신세계 대표가 와서 올해 내 기공을 약속했다”며 “이곳은 시민을 위한 과학과 문화시설, 호텔, 백화점 등이 함께 들어선 대전의 명품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권 시장은 “롯데와의 계약해지 이후 해당지역 주민과 많은 시민의 걱정이 있었다”며 “하지만 이후 계획을 잘 세워 내달부터 보상을 시작하고 올 연말까지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유성복합환승센터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더불어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추진과 관련 산업발전계획 설명으로 “제4차 산업혁명은 현재 가장 중요한 트렌드이고 많은 변화를 몰고 왔다”며 “우리시는 이에 발맞춰 많은 대비를 하고 있으며, 내년 예산 중 상당부분을 이미 확보해 추진 중”이라고 소개했다.

권 시장은 “안산첨단국방산업단지가 최근 정부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돼 허가조건 완화 등 여러 가지 특례를 받게 됐다”며 “이를 통해 대전의 첨단국방산업이 날개를 달고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이밖에 이날 권 시장은 와인페스티벌, 2017APCS(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 등을 소개하고 시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얻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