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명수 기자] 또 다시 차명진 후보는 세월호 피해자들을 상대로 막말을 이어갔다. '세월호 텐트 막말'로 미래통합당에서 탈당권유 징계를 받은 경기 부천병 차명진 후보가 '마이웨이' 식의 막말 선거운동을 이어가고 있어 논란이 커지고 있다.

지난 9일 당에서 공식적으로 사과하고도 이틀만에 다시 막말한 차 후보는 11일 오후 지역구인 부천역 앞에서 한 유세 연설에서 "당장 세월호 텐트의 진실, 검은 진실, ○○○ 여부를 밝혀라, ○○○이 없으면 차명진이 책임지겠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있었다면 너희들 국민 성금 세금으로 다 토해내라", "○○○으로 더럽힌 그대들 세월호 연대 당장 국민에게 사과하고 감옥으로 가라", "통합당 지도부에 요구한다. 세월호 텐트에 있었던 그날의 진상 조사를 당장 실시하라"고 했다.

부천지역에 출마한 차명진 후보
부천지역에 출마한 차명진 후보

이날은 차 후보에게 지역구 부천지역을 물려준 김문수 기독자유통일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도 유세차에 함께 오르며 "차명진을 찍으면 모든 진실이 밝혀진다. 세월호 ○○○도 밝혀진다"며 "야당은 '땡벌'처럼 확실히 쏘는 맛이 있어야 한다"고 거들었다. 차 후보는 김 위원장의 보좌관 출신이다.

이와관련하여 통합당 윤리위는 앞서 서울 관악갑의 김대호 전 후보에 대해선 '제명'을 결정했고, 이에 따라 총선 후보 자격도 박탈됐다.

차 후보는 그럼에도 기호 2번이 적힌 통합당 선거운동 점퍼를 입고 유세에 임했다. 그는 탈당 권유 징계에 따라 10일 이내에 탈당하지 않으면 자동 제명된다. 이에 따라 15일 투표일까지 통합당 후보로 완주가 가능하다.

또한, 지난 9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대국민 사과를 하면서 세 번이나 고개를 숙였던 통합당 김종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윤리위 결정이 나온 직후 경기도 지역 유세 현장에서 기자들에게 "윤리위원들의 판단력이 굉장히 한심하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한바 있다. 이어 김 위원장의 강한 제명 요구에도 차 후보에 대한 면죄부 징계를 했다는 비판이 일자 황교안 대표는 전날 오후 11시52분 입장문을 내고 차 후보에 대해 "더는 우리 당 후보가 아님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하루가 지나서도 막말이 이어지자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김 위원장과 회동한 뒤 기자들과 만나 차 후보에 대한 후속 조치 가능성에 대해 "그 이상 무슨 조치가 필요하겠느냐"고 했다. 당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차 후보에게 선거일 전까지 실질적으로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막말과 관련하여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물의를 빚은 경기 부천병 차명진 후보의 징계안을 심의한 미래통합당이 10일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차 후보에 대해 '탈당 권유' 결정을 내렸다.

그러나 차 후보는 탈당권유에도 이날 페이스북에 "차명진 대 기득권 모두의 세력, 진실 대 거짓, 자유 대 독재의 싸움이 됐다"며 완주 의지를 분명히 했다.

키워드
#차명진 #막말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