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오섭 광주 북구 갑 국회의원 후보
조오섭  후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 갑 국회의원 후보는 13일 "4·19혁명정신에 이어 5·18광주민주화운동정신을 헌법 전문 수록해 민주화 역사를 바로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특히 코로나19로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치뤄지고 있는 이번 총선에서 '세월호 유가족을 향한 막말' 등 불과 6년 전의 아픈 역사마저 능욕하고 사실을 왜곡하고 있는 세력을 심판하기 위해서는 더불어민주당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제60주년 4·19혁명 기념 행사 추진위원회가 주최한 4·19 혁명기념 추모식에 참석했다.

조 후보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내일은 없다는 단재 신채호 선생의 말처럼 오늘 우리가 누리는 풍요는 역사 속에 희생된 수많은 사람들의 피와 땀이 없었으면 불가능하다"며 "3·15부정선거를 규탄하는 것으로 시작된 4·19혁명은 민주주의를 열망하며 쓰러져 간 5·18광주민주화운동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헌법 전문에 '4·19 민주 이념을 계승'이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관련법은 여전히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했던 5·18정신 헌법 전문 수록 등 민주화 역사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는 이번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압도적인 승리를 해야만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